BUSINESS ⁄ PRODUCT 최상의 품질과 서비스를 지향하는 가치에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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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오일뱅크는 다양한 브랜드 가치 활동, 서비스 품질 향상 그리고 제휴 마케팅 확대 등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와 고객 로열티를 높이고 있습니다. 고객 중심의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 확대 및 계열 주유소와의 탄탄한 파트너십 구축으로 영업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겠습니다.

브랜드 가치 제고
현대오일뱅크는 2010년 현대중공업 가족으로 새 출발한 이후 브랜드 가치 증대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소비자에게
친근한 기업으로 다가가고 있습니다. 6년 연속 한국프로축구 타이틀 스폰서십, 울산현대축구단 스폰서십 등 스포츠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습니다. 잠재고객인 대학생 대상 마케팅 아이디어 공모전, 보너스포인트 기부 활동
등을 통해서도 회사의 브랜드 가치를 높여가고 있습니다.
‘100년을 향한 희망과 나눔’이라는 슬로건을 통해 지속 성장하는 기업 이미지와 더불어 신제품에 대한 브랜드 가치 제고
활동도 강화하고 있습니다. 2013년 론칭한 윤활유 제품 브랜드 ‘엑스티어’와 2014년 신규 사업 진출한 연료첨가제 브랜드
‘엑스티어 알파’의 조기 시장 진입과 인지도 향상을 위해 고객이 직접 제품을 체험하는 이벤트를 제공하는 등 적극적인
홍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현대오일뱅크는 주유소 외관, 유니폼, 광고물, 사무실 등 모든 공간에 표준화된 디자인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고객과의 최접점인 주유소에 회사 고유 캐릭터와 아트월 등을 적용하여 브랜드 선호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친절/청결 서비스 품질 향상
현대오일뱅크는 친절하고 청결한 주유소 이미지 구축을 위해 ‘Good Service Bank!’라는 서비스 슬로건에 맞춰
서비스 품질 향상 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업계 최초로 서비스와 지역 제휴 전문가인 ‘MD(Market Designer)’를
각 지역별로 배치하여 주유소 서비스를 체계적으로 개선하고, 지역 문화 공연 등과의 제휴 서비스를 활성화하고
있습니다. 또한 주유 고객이 직접 우수 친절 주유소를 추천하는 ‘서비스 캠페인’, 표준화된 서비스 시범과 주유사원
교육을 담당하는 ‘서비스팀’, 고객 관점에서 마케팅 활동과 서비스 수준을 평가하고 개선 방향을 제시하는
‘고객자문단/온라인 서포터즈/모니터링 회원’ 등을 운영하여 고객의 참여와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있습니다.
아울러 ‘주유소 서비스 안내서’를 발간하여 현대오일뱅크만의 차별화되고 표준화된 서비스 제공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 현대오일뱅크는 한국표준협회 주관 2015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Korean Standard
-Service Quality Index) 주유소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하였으며, 현대오일뱅크 고객센터는 2015년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Korean Service Quality Index)’ 콜센터 부문에서 7년 연속, 2015년 한국표준
협회 주관 ‘콜센터 품질지수(KS-CQI, Korean Standard-Contact Service Quality Index)’에서 4년 연속 업계 1위에
선정되는 등 서비스의 우수성을 인정 받고 있습니다.
제휴 마케팅 확대
현대오일뱅크는 백화점, 대형 할인점, 자동차, 보험, 식음료/외식 업계 등 각 업종별 국내 선두 기업들과의 제휴를
통해 보너스카드 포인트 적립/사용처를 적극 확대하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 가격에 민감한 소비자 계층이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새로운 제휴 신용카드 출시와 ‘BC카드 Oh! Point’와 같이 포인트로 주유금액을 대체 결제할 수 있는
제휴 등 소비자가 실질적으로 할인 효과를 체감할 수 있는 활동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대형공연과 축제, 할인점 제휴 등 전국의 지역별 제휴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재미있고 혜택이 가득한
주유소’의 이미지를 확고히 하고 있습니다.
고객 로열티 강화
현대오일뱅크의 마케팅 정책은 1,300만 명에 달하는 보너스카드 고객 데이터를 과학적으로 분석하는 것에서부터
시작합니다. 신규 고객 유치부터 고객 유지 등 고객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고객 CRM’, 주유소별 영업 환경을 고려한
‘주유소 맞춤형 CRM’, 제휴사 고객까지 확대 시행하는 ‘제휴 CRM’ 등 다양한 CRM 캠페인 활동을 통해 고객 관리와
매출 향상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또한 보너스카드 고객을 대상으로 한 ‘엑스티어 알파 무료 체험 페스티벌’, ‘햅쌀가득
마음가득 페스티벌’, ‘한솔 오크밸리 제휴 이벤트’ 등 경쟁사 대비 차별 우위를 가진 프로모션을 통해 보너스카드의
가치를 증대하여 고객 로열티를 향상시키고 있습니다.
계열 주유소와의 강력한 파트너십 구축
현대오일뱅크는 계열 주유소, 충전소 경영인 우대 프로그램인 PRM(Partner Relationship Management)을 통해 ‘세심한 배려’와 ‘감동’을 전하여 주유소 경영인과의 파트너십을 더욱 강화하고 있습니다. 주유소 경영인과 가족을
대상으로 하는 ‘퀸즈 파티’, ‘광역본부별 가족캠프’, ‘도심 속 만찬’, ‘찾아가는 쉐프의 만찬’ 등 가족초청 프로그램과
대형 병원 건강검진 할인, 여행 시 숙소 할인, 경조용품 지원 등 실생활과 밀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주유소 판촉품 공동구매’를 실시하여, 우수한 품질의 생수와 물티슈를 전국 최저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등 주유소 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