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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 품질 기대를 만족시키기 위해 제품 생산과정에서 석유및석유대체연료사업법을 비롯한 대기환경보전법, 자체생산규격, 검사기준, 관련외국규격 및 기타 법령이 정한 규정을 준수하고 표준화 된 품질관리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보다 신속하고 체계적인 품질관리를 위해 생산에서 최종 고객에 이르는 모든 품질관리 업무를 전산화하여 운영합니다. 원재료 검사, 공정간 검사, 제품 검사, 유통 검사 등 단계별 관리로 지속적인 품질 모니터링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랩 도입

업계 최고 효율성을 갖춘 모바일 랩(이동형 실험실) 차량을 운영해서 품질문제의 발생을 최소화 하고 있습니다. 
현대오일뱅크는 품질관리만을 전담하는 조직을 구축해 품질관리 시스템을 총괄 운영하고 품질관련 규정 이행, 품질불만 예방 및 기술지원 등
고객 만족 강화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품질 불만
72시간 내 피드백

고객의 품질 불만 사항은 고객센터에서 담당합니다.
고객센터와 유관부서는 함께 협의하여 고객과 최종적으로
커뮤니케이션 한 후에 처리를 완료하고 있습니다.
처리 지연 요인을 제거하여 고객불만 원인이 분명하지 않은 경우에도
샘플 채취 후 72시간 내 진행 경과를 고객에게 통보하도록 규정하고
고객불만 사안 별로 품질 테스트 항목을 정해 분석 결과를
신속하게 안내하고 있습니다.

연구개발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중앙기술연구원은 사업구조 다각화와
신사업 추진의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전국 사업장에 흩어져 있던 기술개발 기능과 연구 인력을 통합해
원유정제는 물론 촉매, 윤활기유, 차세대 연료, 석유화학제품 등
다양한 분야의 기술 개발과 미래 기술인력 양성을 전담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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